대한기독교여자 절제회 - KWCTU

Book

만화로 보는 나의 아버지 손양원 목사

절제회 | 2016.02.17 09:47 | 조회 2920



이 책은 손양원 목사님의 감동적인 생애와 순교에 관한 이야기를 초등학생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로 제작한 것이다. 손양원 목사님은 주기철 목사님, 이기풍 목사님과 함께 한국교회사에서 순교신앙의 뿌리가 되는 분으로 우리 민족의 고난을 자신의 십자가로 짊어지고 가신 하나님의 종이다.

특히 손양원 목사님이 지금 우리 세대들에게 놀라운 교훈과 감동을 주는 이유는 좌익 학생들의 총에 두 아들을 먼저 하나님의 품으로 보냈지만 눈물과 애통을 감사로 승화시켰을 뿐 아니라 두 아들을 죽인 자를 죽음에서 건져내어 양아들로 삼을 만큼 성경의 일획도 어기지 않고 사랑을 실천하신 거룩한 삶에 있다.

손 목사님은 성경대로 하나님만을 섬겼고 나라와 민족과 교회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으로 여기고 살았으며, 가장 소외되고 버림받은 한센병자와 두 아들을 죽인 원수를 자신의 가족보다 더욱 사랑했다. 평생 하나님의 은혜만을 사모하다가 순교하신 손양원 목사님은 한국교회와 세계 교회에 내 놓을 수 있는 자랑이 되는 분이며, 종교를 떠나 모든 사람들에게 본이 될 만한 인물이다.

좋은 것을 보고도 감사할 줄 모르고 신앙을 자기 욕심을 채우는 수단으로 여기는 현 세대에 참된 믿음과 사랑을 보인 손양원 목사님은 우리 자녀들과 청소년들이 꼭 알고 배워야 할 사랑의 표준이다. 이 만화는 한국교회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에게 자신의 죄와 잘못을 돌아보고 참 사랑의 실천을 이루게 하며 교회와 나라를 사랑하고 기도하는 마음을 심어줄 것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